오늘은 Piece에 인접했을 때 Character가 인식을 하는 것을 개발하였습니다.

 

아마 저번에 적은 남은 작업으로 구분한다면 1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에 대해서 조금 생각이 많았습니다.

 

Object와의 Interaction은 Character마다 Object를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Object가 주위의 Character들에게 권한을 줘야 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Character는 자신에게 권한을 준 Object가 어떤 것인지 알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캐릭터의 눈 앞의 것이 좋겠지요.

 

이를 종합적으로 고민해본 결과, 이전에 등반 애니메이션 때 생각을 했던 Capsule Component 방식으로 귀결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이르지만, 이 기능을 먼저 구현을 하였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캐릭터의 정면에 Z값이 다른 3개의 Capsule Component를 배치합니다.

 

이 Capsule Component에 Piece Actor가 Collision 되면 AttachedActor에 해당 Actor Object를 저장합니다.

 

물론 몇가지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

 

하나는 카메라가 아니라 Mesh에 Attach된 Component들이라 카메라 방향이 아닌 캐릭터의 정면 방향에서 판단이 된다는 점.

 

넘어갈 수도 있는 부분이긴 합니다.

 

다른 하나는 여러 Component들간에 하나의 변수를 건드리면서 발생하는 문제.

 

예를 들면 2개의 Component와 Collision 했다가 1개의 Component가 Collision 하지 않을 때,

AttachedActor가 nullptr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는 일이니 이슈로 남겨두고, 후일 개선을 하고자 합니다.

 

수요일에는 Interaction Event 발생 시 실질적으로 Piece를 손에 Attach 하는 부분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이것이 일찍 마무리 되면 Attach Object를 생성하고, 정답을 제출하는 것까지 구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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