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Piece의 Attach와 Detach 기능을 완벽히 구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구현하던 중 발생했던 이슈 중 Detach가 되지 않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Enum 값이 제대로 변하지 않는 것인줄 알고 이를 확인하였으나, 값이 정상적으로 변하였습니다.

 

그 다음에는 Attach 될 때 OnCharacterOverlapEnd가 호출되어서 AttachedPiece가 nullptr로 초기화 된 것인줄 알았지만, 디버그 결과 해당 이벤트가 호출되지 않았습니다.

 

좀 더 세밀히 디버그 플래그를 세우고 돌려보니, AttachToComponent 함수가 작동된 후에 AttachedPiece가 nullptr로 초가화 된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AttachToComponent 함수 호출 전에 AttacnedPiece가 가지고 있는 주소값을 지역변수에 복사 하였다가 호출 후에 복구 해주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내일은 CheckObject를 생성하여 범위 안에서 Attach 되도록 구현할 예정입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이번주 안에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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