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haracter의 Attach Piece와의 상호작용 부분을 수정하다가 머리속이 심히 꼬이는 것을 느끼고

Destroy Piece 개발로 선회하고, 기능 구현을 마쳤습니다.

 

Piece가 melee attack을 받으면 없어지면서 index가 저장되고, 옳바른 값이 저장 되면 벽이 내려오도록 구현하였습니다.

 

기존에 벽을 올리는 기능과 범위 내에 들어올 시 piece를 소환하는 기능은 구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벽을 내리는 기능, Piece가 attack을 받을 시 후처리에 대해서는 구현된 바가 없어 이 부분을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끝난것은 아닙니다.

 

현재는 벽의 이동을 Tick에다가 함수를 넣어두었습니다.

 

하지만 데모를 하면서 벽이 한번 올라왔다가 내려오면 프레임이 거의 반토막이 나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Tick에 구현하지 않고 벽을 움직이는 방법을 먼저 구상하고, 이를 적용한 뒤 Attach Piece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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