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문제가 있었던 Block Trap의 Wall이 Replicated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는 모든 함수가 RPC 함수임에도 객체 그 자체가 Replicated 설정이 되어있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이를 설정하였더니 정상적으로 벽이 움직였고, 이를 토대로 다른 Block Trap을 상속받는 Trap들을 수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Block Trap 계열은 모두 Multiplay상에서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Puzzle을 수정할지 다른 Trap을 수정할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Puzzle은 수정된 Block Trap과 직접 연관된 것이고, Trap은 작업이 일관적이기 때문입니다.

잠깐 고민하다가 그래도 Trap을 다 끝내놓는게 좋다고 판단하여 Trap을 마저 수정하였습니다.

 

그래서 고른 다음 타겟은 Spawn Trap 계열입니다.

간단한 RPC 함수들을 생성하여 작업을 하였는데,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Spawn Trap 자체는 Server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반면,

Client에서는 Spawn될 Actor가 숨겨지지 않은 채로 존재합니다.

그러다가 Trap이 Activate 될 때 다른 Actor가 하나 더 Spawn 됩니다.

 

Spawn Trap 계열인 Projectile Trap은 Projectile이 Character와 충돌 판정은 나나,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정리하자면, 두 Trap 모두 기능적으로는 어느정도 잘 작동하는 반면 시각적인 부분이 잘못 처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더 욕심을 내서 오늘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으나, 조금 멀미가 나서 내일로 작업을 미루었습니다.

고로 내일은 Spawn Trap 계열의 Trap들의 문제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그 다음에는 Teleport Trap을 넘어가고 Puzzle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Teleport Trap은 구조가 다른 Trap들과 상이하여 구조적 개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과제에 포함이 되더라도, Puzzle을 먼저 수정해놓고 추가사항으로 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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