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Spawn Trap 문제를 해결하다가 남은 기간동안 더 진행이 힘들다고 판단하여 제출을 하였습니다.

평소와 같은 개발이지만 "기간 내에 해야한다."라는 압박이 있어서인지 유난히 더 지친 감이 없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주 일요일까지는 남은 기간에는 간단하게 알고리즘 문제만 풀고, 

다음주에는 주 2회 Unreal과 주 4회 전공책 읽기를 하고자 하고자 합니다.

 

때문에 12일까지는 일지가 없을 예정입니다.

오늘 쓰는 것은 현재 직면한 문제점과 추가 이슈, 간단한 예상 해결 방안입니다.

 

1. Spawn 된 Object의 Activate 설정 문제

크게 두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Host에게서만 Object가 숨겨져 있고 Client에서는 숨겨져 있지 않은 것.

C++ Script에서 작성한 동작이 Host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Client에서는 전혀 작동하지 않을 뿐더러 2배로 생성되어 있다.

Actor를 보이지 않게 하는 함수도 Script에 선언되어 있으나 작동하지 않는다.

Blueprint에서 따로 선언해줘야 한다.

 

다른 하나는 Object의 Collision이 제대로 Inactive 되지 않는 것.

C++ Script에서 같은 함수를 선언했으나 작동하지 않고 따로 BeginPlay에서 선언해줘야 작동한다.

 

이 부분은 Actor들에게 임시로 CollisionDisable 함수를 생성해서 해결하고자 한다.

우선은 이렇게 해놓고, 차후 Interface로 교체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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