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를 쓰기 시작한 이후로 일주일 내내 개발을 한 적이 없습니다.

항상 일요일은 쉬는 날로 잡았고, 아무리 바빠도 이 날은 개발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일주일 내내 개발을 하면 7일째부터 능률이 반토막이 나고, 의욕도 그만큼 떨어지기 때문이었습니다.

오늘 정말 오랜만에 일주일 내내 개발을 하였고, 역시 능률이 나지 않았습니다.

 

우선 THActorBase를 상속받아 따로 구현되던 여러 Trap들의 공통된 기능들에 대한 선언을 THTrapBase에 옮기고,

상속 관계를 수정하여 모든 Trap들이 THTrapBase를 상속받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Character와의 Collision에 따른 이벤트 발생도 선언을 해두었고, 약간의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방식은 Replicated 된 Queue 두개를 두고, 하나는 Character가 Trap의 Area 안에 들어올 때 담는 역할을,

다른 하나는 Trap이 Activate 될 때 첫번째 Queue의 내용을 두번째 Queue에 복사합니다.

Trap의 Activate 조건은 첫번째 Queue 길이가 요구치보다 크거나 같을 경우입니다.

따로 메모리를 두지는 않지만, 이 부분은 Semaphore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우선은 Character가 들락날락 하는 것에 대한 인식은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내일은 그 뒤의 조건부를 제대로 수정하여 Multiplay 상에서 제대로 Character의 출입이 인식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그 뒤에 따로 구현 했던 기능들을 새 함수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하루면 될 줄 알았던 일이 하루 넘어가는 것으로 보아

Trap 부분만 어느정도 손봐도 목요일 쯤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수요일 0시를 기준으로 그 전에 Trap 문제가 해결이 되면 Puzzle도 시도를 해보고,

그렇지 않다면 그 시점에서 내용을 정리해서 과제를 제출하고자 합니다.

 

과제 제출한 후에는 일주일~열흘 가량은 본 프로젝트는 일주일에 1, 2회만 하고

나머지는 전공책 읽기와 알고리즘 문제 풀기를 할 생각입니다.

이는 여태까지 하지 못했던 것을 보충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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