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PUN2를 이용해 버튼 이벤트에 따라 Session(PUN2 library 상 Room)을 생성, 참가 하는 함수를 구현하였습니다.

 

이 중, 생성 함수는 정상 작동을 확인하였으나 참가 함수는 정상 작동을 하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Session에 참가한 Player 정보가 표시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를 위해서는 Player들간에 Session과 관련된 정보들이 공유되어야 하는데, 아직 이에 대해 아는 바가 없습니다.

 

다음 주에는 이 부분에 대해 먼저 알아볼 것 같습니다.

 

이 외에 한가지 깨달은 점은, PUN2의 구조가 기본적은 P2P가 아니라는 점이었습니다.

 

프로젝트 빌드 전에 PUN2 서버에 연결을 해놓고, 게임이 실행되면서 이 서버에 접속이 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서버로부터 생성된 Room 정보를 받아야 합니다.

 

이로 봐서는 PUN2는 개발자에게 메인 서버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해보는 부분들이라 Milestone 안에는 구현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끝이 보이는 것 같아 마음이 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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