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Unity 개발을 합니다.

 

그리고 왜인지 모르겠지만, 이 날마다 Unity 업데이트나 VS 업데이트가 생깁니다.

 

오늘은 운이 나쁘게도 둘 다 있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의 영향인지 둘 다 업데이트 다운 속도가 50kb를 채 넘지 못하더군요.

 

장장 6시간 넘게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잠깐 개발에 임했습니다.

 

RPC 함수를 예시대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게임에 접속하면 Player number를 출력하도록 해보려 했습니다만, 
RPC를 호 출하는데 필요한 PhotonView 객체가 예시대로 했을 때 선언되지 않았습니다.

 

잠깐 찾아보았는데 아직 명확한 이유나 원인, 해결 방안을 찾지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이 부분을 해결하고, 플레이어 숫자를 출력하여 멀티플레이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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