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Refactoring 과정에서 작동하지 않았던 Component 값 읽어오는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Json에 저장되어 있던 Data들을 읽어서 UI에 적용하는 기능입니다.

 

이전 개발 때 예상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File을 읽어오는 기능보다 읽어온 Data를 가져오는 기능이 먼저 호출되어서 nullreference가 발생하였습니다.

 

우선은 호출 때마다 새로 읽어오는 방향으로 구현을 해놓고 차안을 나중에 적용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시기가 지금 당장으로 당겨졌습니다.

 

게임을 실행 시 Component 정보를 초기화 하는 기능은 위 방법으로 구현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다음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1. 특정 함수가 완전히 작동될 때까지 다른 함수를 정지시킨다.

 

2. 특정 함수가 작업을 마무리하면 정지된 함수들을 작동시킨다.

 

고려해야 할 점은 이 과정에 Start 함수가 엮여 있다는 점입니다.

 

금요일에는 coroutine을 살펴보고, 이를 적용해볼 생각입니다.

 

 

'폐기된 게시판 > MBG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4.07 개발일지  (0) 2020.04.07
20.04.03 개발일지  (0) 2020.04.03
20.03.27 개발일지  (0) 2020.03.27
20.03.24 개발일지  (0) 2020.03.24
20.03.20 개발일지  (0) 2020.03.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