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pawn Trap을 개발하고, 다른 Trap들의 기본까지 만들었습니다.

 

남은 Trap은 Spawn, Fire, Floor Down이었습니다.

 

Spawn은 당연히 범위 안에 캐릭터가 들어올 시 Spawn이 되는 함정입니다.

 

Fire은 범위 안에 캐릭터가 들어오면 탄환이 발사 되는 함정입니다.

 

Floor Down은 범위 안에 캐릭터가 들어오면 바닥이 사라지는 함정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어떠한 Actor를 생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Spawn은 캐릭터를, Fire는 여러 개의 Actor를, Floor Down은 Geometry brush actor를 생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SpawnTrapBase를 만들어, 이를 implement하는 SpawnTrapExample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ThrowableBase라는 투사체 담당 클래스를 만들고, BulletExample이라는 예시 탄환을 만든 뒤, FireTrapExample와 collision이 발생하면 이를 발사 할 계획입니다. 

 

조금 정리만 된다면 FireTrap은 금방 구현이 될것입니다.

 

문제는 Floor Down입니다.

 

현재 Geometry brush를 런타임 중 Actor BP 안에서 Spawn 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이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아마 이 함정 자체를 구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내일은 Fire Trap을 정리하고 이 부분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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