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특정 범위 안에 들어가면 다른 곳으로 캐릭터를 전이시키는 Teleport Trap을 개발하였습니다.

 

제가 11시에 개발일지 쓰는 것을 알람 맞춰 놓고 하는데 오늘은 조금 늦었습니다.

 

그 이유는 머리속에서 Teleport Trap을 구현하는 방법이 몇가지 생각이 나서 이것을 하나하나 다 해보느라 늦었습니다.

 

지치네요..

 

결국에는 ActorBase를 상속받은 TeleportTrapBase를 만들고, 이의 하위 Blueprint인 BP_TeleportNodeExample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ActorBase를 상속받은 하위 Blueprit인 BP_TeleportTrapExample에서 두 개의 TeleportTrapBase를 Spawn하면서 위치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BP_TeleportTrapExample을 ActorBase의 하위 클래스로 둔 이유는 혹시나 발생할 다형성을 위해서입니다.

 

개발하고 몇가지 아쉬운 점을 느꼈습니다.

 

첫번째는 확장성이 부족한 점. 여러 텔레포트 노드가 존재 할 때에는 완전히 새로운 클래스를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처음부터 여러개의 노드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는 이름 선정이 잘못 된 점. Node의 상위 클래스가 Trap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점들은 이슈에 추가를 해놓고 일정이 빨리 끝난다면 리팩토링 전에, 그렇지 않다면 리팩토링 과정 중에 수정을 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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