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과 오늘 오전에 잠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작업사항은 회전각도가 좌우로 90도가 넘어가게 되면 몸이 그 방향으로 하체가 90도 회전하는 작업입니다.

기존 Locomotion Animation State 뒤에 Montage를 붙이고, Offset의 X값이 90이 넘어가면 값을 90만큼 줄인 뒤 회전 상태를 변경해주었습니다.

이수 Animation Tick에서 회전 상태가 지정되면 관련 Montage를 재생시킵니다.

마지막으로 Montage의 시작 부분에는 캐릭터의 이동 입력을 받지 않도록 하는 AnimNotify가, 끝 부분에는 캐릭터의 이동 입력을 받도록 하는 AnimNotify 호출이 됩니다.

우선 이런 형태로 만들어놓고 동작이 되지 않는 부분까지 확인해서 이후에는 디버깅을 통해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일스톤을 대폭 수정 했는데, 기존의 마일스톤 1을 올해 12월 31일까지로 이동하고 나머지 두 마일스톤은 일정을 제거했습니다.

이는 마일스톤 3에 해당하는 일정이고, 변경된 이유는 Animation 기능을 구현하는 작업이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숙련과 이해를 하면서 하기에는 일정이 너무 촉박하고, 생각보다 제 개발 의욕이 좋지 않아서 최악을 염두하여 길게 잡았습니다.

마땅히 해야 하는데 안 한다는 부분이 스스로에게 실망스러웠지만 휴일동안 해본 결과 안되는건 안되는 거더군요.

그래서 제대로 공부하고 제대로 정리해서 비교적 완벽히 익히고 코드를 잘 정리하는 것을 챙겨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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