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회전 기능을 다음과 같이 구현해보았습니다.

  1. Character에서 좌우로 회전할 때 90도를 초과하면 TurnInPlaceState를 지정함.
  2. AnimInstance에서 TurnInPlaceState값이 지정되면 해당 몽타주를 실행
  3. Montage에 걸린 AnimNotify의 Begin에서 Character에 회전중이라는 트리거를 켜줌
  4. 트리거가 켜지면 좌우 회전에서 값을 적용하지 않고 무시함
  5. AnimNotify::Tick에서 회전값을 계산하여 캐릭터를 회전시킴
  6. AnimNotify::End에서 트리거를 꺼줌.

대략 이런 식으로 구현했고, 완벽히 동작하지 않고 버그가 있어 커밋은 보류하고 있습니다.

작업에 필요한 함수 중간중간에 로그를 찍어두어서 이를 참고해서 디버깅을 해 기능을 완성해보고자 합니다.

 

관련 작업에 필요한 새로운 Interface도 선언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존의 CPPCharacterLocomotion에 모든 것을 넣을까 하다가, 특정 기능에는 특정 타입을 따로 사용하는 편이 좋다고 판단하여 Interface를 여러개가 상속되더라도 따로 분리를 하고자 합니다.

 

사설 Git 서버도 구축했고 Perforce를 찾아보니 gitignore처럼 P4Ignore 파일로 경로 무시가 가능한걸 보니 같이 쓰는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남은건 Perforce 레포지토리가 어떤 바이너리 파일을 생성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그런게 있다면 Perforce 안에 git을, 없다면 git 안에 Perforce를 사용하는 쪽으로 구상을 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작업 좀 더 해보고 정 안되면 Visual Assistant을 사용해볼까 고민중입니다.

없으니까 많이 불편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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