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Monatge를 상속으로 처리를 시도해보겠다고 했는데 Montage를 상속으로 처리하니까 Animation 재생 시간이 부모의 것에 고정이 되었습니다.

이를 맞추느니 그냥 새 Montage를 만드는게 좋겠다 싶어서 이전에 만들어 놓은 Montage를 다 따로 분리해놓았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니 다시 몇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하나는 이동 애니메이션이 중간에 멈췄을 때 매끄럽지 못할 수 있다는 점.

다른 하나는 방향 전환 시 대처가 될지 감이 안잡힌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결국 예전 방식으로 회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상하좌우 이동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만든 뒤 캐릭터 키 바인드와 카메라 조절을 넣어서 테스트 환경을 먼저 조성.

이후 IK랑 에임 오프셋 등을 고려하면서 동작을 늘려가는 방향으로 조절했습니다.

 

한가지 더.

프로젝트에 적용 된 애니메이션 중 Generic NPC Anim Pack은 실제 동작에 활용 가능한 것이 매우 적어서 일부 필요한 Anim Sequence만 가져다 쓰고 실질적으로 내부 구현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Death Animation도 전체를 사용하기 보다는 필요한 것만 가져다가 3개 이상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는 겹치는 것을 제외하고는 최대한 모두 활용을 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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