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는 별거 없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은 게임 컨텐츠 개발인데 현재는 코어 컨텐츠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하는 일이 불만족스럽거나 배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경력에 걸맞는 실력을 갖추어야 하는데, 일 하면서 배우기는 힘드니 따로 하고자 합니다.

 

1차 목표는 Animation입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된 애니메이션들을 캐릭터가 모두 자연스럽게 표현 가능하도록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IK(Inverse Kinematic)나 Root Motion 등의 고급 기법(비교적)을 최대한 공부해서 적용을 하고자 합니다.

 

2차 목표는 상호작용입니다.

사다리 타기, 기어 가기, 기어 오르기 등 특정 오브젝트가 있어야 가능한 모션.

혹은 스펠, 공격 등의 행위들을 자연스럽게 구현하고자 합니다.

 

3차 목표는 기믹입니다.

제가 목표로 하는 게임 중에 데이터를 통해 하나의 오브젝트 군이 다양한 동작을 하도록 하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브젝트 A, B, C, D가 레벨에 있다고 가정을 합니다.

이 때 어떤 상황에서는 A, B, C가 하나의 기믹으로, 어느 경우에는 C, D, B가 하나의 기믹으로 동작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이 기능의 궁극적인 목표는 최소한의 리소스로 최대한의 컨텐츠를 데이터테이블 수정을 통해 제공하는 것.

그리고 이런 맵 상의 기믹을 데이터테이블로 모듈화 하는 것입니다.

 

4차 목표는 AI입니다.

간단한 몬스터를 만들고 AI를 부여하여 소규모 전투를 구연하고자 합니다.

사실상 4차까지 오면 수 년은 걸릴텐데, 실력이 된다면 조금 복잡한 몬스터 AI를 보여하고 싶습니다.

 

5차 목표는 레벨 생성입니다.

매우 큰 레벨을 생성하고, 그 안에 랜덤 오브젝트 배치를 하면서 성능을 뽑아내고 싶습니다.

 

마지막 6차 목표는 데디케이트서버 입니다.

실제 AWS에서 세션을 올려 데디케이트 서버에 멀티플레이를 간략하게 제공하는 것.

그리고 서버에는 로그 파일이 남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본 게시판에는 위 목표를 이루면서 발생하는 개발일지를 작성해볼 생각입니다.

예전과 달리 직장에 다니고 있어 자주 못할 수 있고, 중간에 엎어지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명확히 해서 어떻게든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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