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유의미한 개발을 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제 확인을 했을 때는 Projectile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Trap 구현이 안된것이라 판단하고 넘겼기 때문입니다.

 

오늘 Trap 부분에서 RPC가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다가 Spawn Character Trap과 비교하려고
Trap을 실행했더니 이건 또 정상 작동을 합디다.

 

결국 Spawn Character는 되고 Projectile은 안되는데 그 차이는 Fire 함수 호출이었습니다.

이쯤되면 Fire 함수에서 뭔가 문제가 있겠거니 하겠는데 물론 여기에 문제가 있지만,

다른 곳에서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Projectile들은 Compile 하기 전에 미리 Child Actor로 되어 있고, 조건을 만족하면 가시성, Collision을 활성화 합니다.

이 기능을 하나의 RPC 함수로 묶어서 호출하는데, 이 중 가시성 부분만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Collision은 정상 작동합니다. 활성화 된 후 보이든 보이지 않든 데미지는 계산이 됩니다.

하지만 가시성만은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Server까지는 어떻게 되는데 Multicast가 Broadcast가 안되는 느낌입니다.

Host가 Trap을 발동시키면 모든 Client가 작동하지만, Client가 Trap을 발동시키면 Host에게만 보입니다.

그렇기에 우선은 이 문제를 해결해보려 합니다.

 

요즘 컴퓨터가 더 늙었는지 가끔 Host 움직임을 Client가 제대로 반영 못하고 렉먹은 것처럼 움직이는데

이 부분이 원인인지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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