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limb 관련 Interface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기능 자체를 보았는데, 이미 기능들이 Multiplay 환경에서 어느정도 완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기능 구현을 하면서 Multiplay를 같이 고려 했던 것을 보고 나서야 기억이 났습니다.

 

그리고 Interface에서 제공할 기능들을 살펴보는데, 보면 볼수록 Interface가 필요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번째로, Climb는 Attach와 달리 비슷한 속성을 가진 다른 Actor가 없습니다.

Climb이 가능한 것들은 기본적으로 Climbs로 분류되고, 아직까지 일반 Actor에 이 속성이 부여될 계획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그냥 기존처럼 Super Class를 제공해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두번째로, Attach 기능을 하는 것도 Character계열이고, 그 외에는 관련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억지로라도 구현은 가능하겠지만, Climb 가능한 것들에 대한 Interface의 존재 의의가 흐려졌기 때문에 이 역시 존재 의의를 잃었다고 봅니다.

 

그래서 Climb 관련 Interface들은 삭제하였습니다.

그러자 모든 문제가 사라지고, 곧바로 기능 문제로 이동했습니다.

여전히 제 Character는 윗쪽에서 진입 시 Character가 원하는 방향(Z축 기준 180도 회전)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TeleportTo, SetActorRelativeRotation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Character다 보니까 CharacterMovementComponent를 이용해야 하나 싶기도 한데

아직 갈피를 못잡아서 커뮤니티에 질문글을 올리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내일부터 수요일까지 면접이라 목요일까지 좀 알아보고, 체력이나 멘탈 여부를 보고 마저 진행할지를 고민하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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