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번에 작성했던대로 Character의 Tick에 있던 정지 시 달리기 속도 초기화를 하는 작업을 MovementComponent의 OnMovementUpdated로 옮겼습니다.
처음에는 Character에 선언된 변수를 접근할 방법이 없어서 이 작업이 불가능 한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MovementComponent의 MovementMode 값이 변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드를 뜯어보다가 MovementComponent가 OwningCharacter라는 변수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테스트 해 본 결과, MovementComponent가 Attach한 Character 객체였습니다.
이를 통해 Character가 선언한 변수나 함수에 접근이 가능해졌고,
OnMovementStop 함수를 선언해 기능을 이전했습니다.
이 외에는 크게 문제 해결을 하지 못했습니다.
길어도 일주일이면 갈피를 찾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정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분간 우선적으로 수정 할 문제들과 시도한 것, 시도할 것을 개발일지로 적으려 합니다.
문젲가 모두 해결될 때까지 누적으로 위 사항들을 작성해나가겠습니다.
해결해야 할 부분
- 멀티플레이 시 Character를 찾지 못한다는 warning
- Client에서 Interaction시 MovementMode가 변경 되었다가 몇 tick 후 원상복귀 됨
- MovementMode를 write 하는 부분을 지워보았으나 여전히 값이 원상복귀됨.
- 로직 상 문제라기 보다는 원래 구현상 있는 기능 중 무언가를 놓친 것 같다.
- MovementComponent 코드를 읽어보면서 예상되는 부분을 찾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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