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주간의 개발 진행 기간을 거쳐 일주일간 발버둥 쳤으나 결국 정체기가 왔습니다.

 

오늘은 Multiplay 시작 시 발생하는 warning과 Climb 아무때나 시도되는 현상 수정,

그리고 Multiplay 상에서의 Climb를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warning부분입니다.

로그를 자세히 보니, 상단에 Error가 발생하였습니다.

LogPlayerController: Error: EnableInput can only be specified on a PlayerController for itself 

이런 오류인데, EnableInput 호출 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어디선가 무언가가 꼬인 것이라는 느낌이 있는데 아직 해결할 겨를이 안나기도 하고,

테스트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우선은 보류하고자 합니다.

 

Climb 문제는 Interaction 조건이 MovementMode로만 판단이 되고 있어서

실제로 벽이 있는지 없는지는 상관 없이 벽타기가 가능했습니다.

이를 해결하면서, 점프 중에 Climb가 되지 않는 현상도 수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Multiplay 중 Client의 Climb가 불가능한 현상입니다.

결론적으로 MovementType은 코드가 일부 누락이 되어 이를 추가해 수정하였지만.

MovementMode는 상호작용 시 값이 변했음에도 그 직후 값이 원상복귀가 되고 있습니다.

만약 Replicated라면 편안하게 RPC 함수를 만들었을테지만, 그렇지도 않아 해결방안에 고민이 듭니다.

 

다음에는 우선 Character의 Tick에 구현되어 있는 속도 조절 코드를 제거할 생각입니다.

MovementComponent에 OnMovementUpdate 함수에 추가를 해보고자 합니다.

그 이후에는 군데군데 건드려보면서 Multiplay상에서 Client의 Climb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개발일지 > Treasure Hu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5.21 개발일지  (0) 2020.05.21
20.05.20 개발일지  (0) 2020.05.20
20.05.16 개발일지  (0) 2020.05.16
20.05.14 개발일지  (0) 2020.05.14
20.05.13 개발일지  (0) 2020.05.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