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ing 관련 기능이 점점 더 미궁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우선 영상 촬영을 위해 Character의 Layered Motion 부분을 먼저 수정하였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Montage 변수명을 수정하면서 BP에서 연결이 끊겨 있었습니다.

이 부분을 연결해주자 대체로 잘 돌아갔습니다.

 

다만 Melee Attack 부분에 Print Log로 인한 crash가 발생하여 Print Log를 삭제하였습니다.

요즘들어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Print Log에서 잘못된 메모리를 건드려 Crash가 나거나, 

잘 실행 되다가 Crash가 나는데 제가 작성한 코드 부분에서 발생하지 않았거나.

디버그를 할 수가 없어 상당히 난감합니다.

 

두번째로 Climb 부분의 Animation Trigger 변경을 위해 우선 Rope 부분만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Multiplay 테스트를 하면서 Host 쪽 Character를 움직일 때마다 warning이 발생하였습니다.

그 warning이 Climb Animation과 관련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버그도 몇가지 발견했습니다.

첫번째로, Client를 두개 이상 띄울 때, 간혹 Session은 탐색은 했으나 Inactive 되어 접속을 못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BlockTrap에 Character가 들락날락 하는 것만으로 벽이 움직이는 현상도 발견했습니다.

 

오늘 너무 심란하고 힘들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뿐더러 정리도 잘 안되고, 그 때문에 진행도 더뎌지고 의욕을 많이 잃었습니다.

무엇보다 동기 부여가 많이 약해진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당장 마무리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마무리를 하고, 영상을 촬영하여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내일은 개발을 집중적으로 하기 보다는 천천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무언가 해결이 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고 해서 스트레스를 받았다가는 이후 일에 더 지장이 생길 것 같아서입니다.

잘 추스려서 월요일부터 다시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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