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limb 상태에서 이동 Climb 상태 해제 부분을 구현하였습니다.
이 부분도 알아본 결과 굉장히 사소한 실수로 인해 구현에 실패를 한 것이었습니다.
Climb 상태를 판단하는데에는 4가지 트리거가 요구됩니다.
MovementComponent 안의 MovementMode.
Character 안에 IdleType, MovementType, InteractionType.
MovementMode는 현재 Character의 이동이 어떤 이동인지를 내부적으로 판단합니다.
IdleType은 현재 Character가 어느 이동이 가능한 상태인지 외부적으로 판단합니다.
MovementType은 Character가 이동 중임과 어느 상태에서 이동중인지 판단합니다.
InteractionType은 이동과 관계가 있지는 않고 상호작용 종류와 상태와 관계 있지만,
Climb 상태가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므로 반드시 필요합니다.
Clmib 상태 판단이 안되던 것은 이 중 IdleType 값을 바꿔주지 않아서였습니다.
이를 적용해주자, 이동과 관련된 모든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한 작업은 Climb 상태 해제입니다.
Climb 상태 해제는 두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Climb 중 점프를 하는 것과 상호작용을 하는 것.
이 두가지를 모두 구현하였으나, 이 중 재 상호작용 부분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내일은 이 재 상호작용을 통한 Climb 상태 해제를 구현하고,
Climb 속도 조절과 중력 상태 해제를 통해 정지 시 가만히 멈춰있도록 구현할 예정입니다.
Animation 부분은 쉽게 구현이 되나, Exit이나 Ledge 부분에서 자동으로 Character가
올라가는 부분 구현 방법을 아직 몰라 조금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이 뒤에 구현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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