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마지막 개발일지입니다.

 

오늘은 Code 개선 작업을 하였습니다.

 

변수명 변경, 구조 개선 등 다양한 것이 있지만,
여기서 말한 Code 개선은 헤더 정리, 로그 매크로 제공, 오철자 수정입니다.

 

사실 이 작업은 매우 쉽게 끝날 것이라 예상 했습니다. 

 

하지만 매우 어렵고, 꼬여버려서 오늘 다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첫번째로 오철자 수정입니다.

Class를 다시 만들어야 되는줄 알았는데,
선언된 부분과 파일명을 수정한 뒤 regenerate project를 하는 것으로 쉽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로그 매크로 제공입니다.

여기에는 두가지 작업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하나는 로그 카테고리 정리.
다른 하나는 로그를 찍을 시 클래스 명, 함수 명, 로그가 찍힌 코드 줄 정보가 자동으로 포함되는 것입니다.

로그 카테고리 정리는 선언했던 것을 rename으로 수정해보았으나, 제대로 해결 되지 못하고 에러를 발생했습니다.

로그 찍을 시 자동으로 정보를 포함하게 하는 것도 기존 매크로를 매크로나 함수로 wrapping 해야 하는데,
갯수가 정해져 있지 않는 argument들을 받아 처리하는 작업 부분이 기존 C++과 조금 다른 것 같아
함부로 손을 대지 못했습니다.

 

세번째는 헤더 정리입니다.

이 역시 TreasureHunter라는 헤더에 몇가지 공통적으로 선언된 헤더를 선언 해보았으나, 
에러가 발생하여 원상복구 해놓은 상태입니다.

 

안타깝게도 토요일에는 약속이 있어 다음 개발은 월요일이 될 것 같습니다.

월요일에는 이 두가지 중 헤더 정리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고자 합니다.

우선 에러가 터졌던 Controller, Widget, GameMode 등의 코드들에서 .h에 헤더 선언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cpp로 옮긴 뒤 오류가 없을 경우 헤더 통합을 해보려 합니다.

 

로그 매크로는 조금 더 이것저것 알아봐야 해결이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Wrapping할 함수/매크로가 받을 것은 printf와 유사한 형태의 포맷입니다.

출력할 텍스트와 파라미터를 받으면 그 앞에 클래스(혹은 파일), 함수 이름과 출력된 줄 번호를 출력하는 텍스트.

그리고 기존 파라미터 앞에 해당 파라미터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 부분을 조사하고, 가능하면 해결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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