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BlockTrap에 THWallBase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현재 구현해 놓은 BlockTrap은 AllBlockTrap과 TwoBlockTrap. 두가지입니다.

 

이 중 TwoBlockTrap은 Puzzle에도 사용 되어있어 비교적 수정하기 용이한 AllBlockTrap을 먼저 수정하였습니다.

 

이전 기능과 햇갈리긴 했지만 예시로 만들어놓았던 것을 보면서 큰 문제 없이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정작 동작은 예시 함정도, 이 함정도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몇가지 문제를 간추려보자면

 

1. Wall이 바닥을 뚫고 올라오지 못합니다.

Wall에 직접 Control Point를 작성해주면 부드럽게 올라오는데, 그렇지 않으면 바닥과 부딛쳐 바로 멈추어버립니다.

 

2. 모든 벽이 올라와야 하는데 일부 벽만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상대 좌표로 Control Point를 주었는데 절대좌표로 작동합니다.

 

아직 관련 사항 검색도 해보지 못했지만 느낌상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수정하려면 꽤 많은 시간과 수고를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토요일에는 이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해결이 되는 즉시 Puzzle에 적용되는 Trap도 수정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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