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haracter의 Hit 이벤트를 Mesh에 직접 적용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매우 간단한 작업일 줄 알았는데 예상치 못한 문제에 막혀 마무리하지 못했습니다.

 

공격 기능을 작동하려 할 때 트리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입니다.

 

공격 기능은 다음 트리거들이 만족해야 합니다.

 

1. 상대 Character가 존재하는가?

2. 공격한 주체가 공격을 입력했는가?

 

이 중, 2번 트리거가 버튼 입력에 bind 된 함수에서는 값이 변한 것이 확인되었는데,

트리거 직전에는 값이 작동되지 않은 걸로 확인되었습니다.

 

여러 함수들에 로그를 찍어보면서 한참을 들여다 보다가, 잠깐 공격자가 아닌 피격자의 것을 넣어봤더니 정상적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크게 혼란이 와서 마무리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수정한 뒤, 안쓰는 함수들을 제거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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