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Attach Puzzle의 남은 기능을 개발하고, Master에 Merge하였습니다.

 

첫번째로, Attach시 Index 로그를 찍어 Piece Exchange가 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확인 결과 정상적으로 Exchange가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두번째로, Latch에 Piece가 Submit 될 때 정답 여부를 체크하는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는 간단한 함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로, Latch에 정답 Piece가 모두 적용이 되면 벽이 내려가는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는 이번의 Destroy Puzzle과 구현이 조금 달랐습니다.

 

Destroy Puzzle은 Event 주체가 Piece라서 관련 Event Dispatch를 Puzzle에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Attach Puzzle은 Event 주체가 Character라서 이 작업이 Character에서 이루어졌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C++ 코드상에서 Attach Puzzle Base에 Event를 선언하고, BP에서 Dispatch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Character에서 Piece를 Submit 한 직후, 정답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 해당 Submit이 올바르면, 모든 Latch의 정답을 확인합니다.

 

이 때 모든 값이 정답이면, Dispatch 된 함수가 선언 되면서 벽이 올라오게 됩니다.

 

코드상 구현은 이것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PR 과정에서 conflict가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이를 수정하기 위해 1시간 가량 시도하였지만, 점점 더 꼬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Reset-hard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로서 한달 넘게 진행되던 Trap/Puzzle 마일스톤이 종료되었습니다.

 

정확히는 일주일이 넘은 기한이었는데, 그 연장된 기한 중 하루가 남았습니다.

 

이 하루동안 이슈를 정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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