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안에 마무리가 될까 싶었는데 그러지 않았습니다.

 

개발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살펴본 것은 Character가 Latch에 부딛치지 않고 뚫고 들어가는 문제였습니다.

 

처음에는 Collision 설정을 계속 만져보다가, Activate 함수에서 이를 잠깐 건드리기 때문에 그 부분을 수정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한참을 Collision만 건드려보다가, 비슷하게 구현된 다른 Object의 Collision을 log로 확인해보았습니다.

 

놀랍게도, 동일하게 Collision이 변경되었습니다.

 

Collision이 문제가 아님을 깨닫고 고민을 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Latch의 Static Mesh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러자 Character가 Latch와 부딛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Static Mesh는 Geometry Brush로 만든 것이었는데, 그 과정에서 무언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Latch가 상호작용을 정상적으로 하게 된 뒤 Interaction Event를 건드려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해온 결과, 2가지 문제점이 확인되었습니다.

 

1. Latch에 Actor를 Attach한 뒤, 곧바로 Detach를 하면 게임이 터집니다.

 

아무래도 트리거 문제이거나, Latch의 Detach 함수 구현 문제로 생각됩니다.

 

2. Latch에 Actor를 Attach한 뒤, Latch의 범위 밖으로 나섰다가 다시 들어가서 Detach를 하면 Piece는 Detach 되나, 가만히 있어도 캐릭터가 날라다니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는 솔직히 원인이 예상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30일까지 개발을 넣었다가, 기간이 안될 것 같아 일주일 연장 하였는데 솔직히 남은 일주일 안에 다 구현 될지 모르겠습니다.

 

위 과정이 일찍 끝난다면, Check Answer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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