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동안 GamePlay Ability System(이하 GAS)과 애니메이션 사용에 대해 공부를 했습니다.

결국 GAS는 게임 내에서 float 등으로 표시되는 스탯들을 관리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달리기를 한다면 모션 자체는 예전의 Animation과 구현이 동일하지만, 달리기 속도 등 외부 요인으로 변경될 수 있는 스탯들은 GAS로 관리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GAS 자체는 기본 Locomotion이 구현되고 나면 그 뒤에 덧붙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Sub Animation Graph 등 여러가지 기법들을 확인해서 이를 이용해 연말까지 Locomotion 구현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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