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넘게 걸렸습니다.

대략 열흘동안 주중에는 이슈가 좀 많아서 손을 못대고, 주말에는 프로젝트 세팅 하다가 오늘 어떻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목표는 Unreal Project를 Content 폴더와 그 외의 것으로 분리해서 따로 VCS를 돌리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Content 폴더는 바이너리 파일들만 있기 때문에 Perforce로, 전체 프로젝트는 코드와 설정들이 주류라 Git으로 하고자 했습니다.

다만, 이 둘을 모두 EC2에 올려서 서버 구축 방법을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다른건 몰라도 EC2 접속 오류가 곧 죽어도 안 잡히더라구요.

그래서 타협을 해서 Git 대신 CodeCommit에 전체 프로젝트를 올려두고, Content만 따로 추가로 잡아보았습니다.

그게 거진 화요일? 수요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까지 작업한 결과 결국 답이 없더라구요.

EC2 접속 잡는건 여전히 잘 안되어서 결국 Perforce와 EC2를 포기하고 CodeCommit을 하나 더 만들어서 Content를 올려두었습니다.

 

썩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은데 더 잡으면 더 쳐질 것만 같더라구요.

이 외에 업무시간 외에 휴식시간이나 대기시간에 짬짬히 GAS(Game Ability System)을 공부했습니다.

뭔가 감이 잡힐듯 안잡힐듯 한데 우선은 당장 애니메이션과 모션 쪽에서 어느정도 사용은 가능할 것 같아서 우선도를 높게 잡고 찾아보고자 합니다.

 

최우선은 컨트롤 방식을 좀 정해놓고, 정리한 뒤 이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상하좌우, 화면 돌리기를 먼저 잡고 그 사이에 GAS를 살펴본 뒤, 점프나 공격 등을 GAS를 사용하면서 해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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