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프로젝트는 캐릭터 기능을 위주로 개발하고자 하며 대략 다음 기능을 올해 안에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간단한 조작(Locomotion)
  • 앉기, 점프, 달리기 등 기본 동작
  • 상호작용 모션(실제 내부 기능 없이 애니메이션만 재생되도록)
  • 이동하면서 상호작용 시 상체는 상호작용 애니메이션이 유지되고 하체만 이동 상태로 바뀌도록 수정
  • 1인칭과 3인칭을 토글하는 기능
  • 마우스 커서가 회전 시 그 방향으로 고개가 돌아가는 기능
  • 일정 각도 이상 회전 시 그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 하도록 수정
  • 경사나 울퉁불퉁한 곳에서 발이 허공에 떠있지 않도록 수정

 

또한 아래 기능들을 내년 10월 전까지 개발을 할 예정입니다.

  • 일정 높이 이상 추락 시 착지 모션 발동되도록 수정
  • 맵 상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시 상호작용 애니메이션 재생되도록 추가
  • 맵 상의 무기와 상호작용 시 무기를 장착하는 기능 추가
  • 특정 오브젝트에 상호작용 시 벽/로프/사다리 타기가 되도록 수정
  • 달리기 중 앉기 키 누를 시 슬라이딩 기능 추가
  • 방향키 연속으로 두번 누르거나, 특정 키를 누른 채로 방향키 누를 시 그 방향으로 튀어 나가는 기능(Dodge) 추가
  • 방향키를 누르면서 특정 키를 누르면 그 방향으로 구르기를 하는 기는 추가
  • 근접 공격 추가
  • 총기 발사 및 Locomotion 기능 추가
  • 피격(잠깐 움찔 함) 및 사망(레그돌) 모션 추가
  • 수영 기능 추가
  • 여성 캐릭터를 생성하여 성별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따로 적용되도록 작업
  • 4개 이상 스킬을 만들고 이 중 2개를 소지한 캐릭터 6개를 제작(스킬에 대한 구조화 기능)

위 작업 일정은 Trello로 다시 한번 정리가 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작업 규모나 순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Animation Retarget을 한뒤 대략 애니메이션 종류별로 폴더 분리를 했습니다.

이제 폴더 안에서도 기능별로 세부분류를 하고, 이름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이 뒤에는 이전 프로젝트 작업에 맞춰 게임모드와 캐릭터를 만들고, 이동 할 때와 정지 할 때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이 재생되고 이동 기능이 동작을 하는 수준으로 먼저 만들어 놓을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작업을 9월 8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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