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만에 잡은 것 같은데 애석하게도 오늘은 입문서를 보면서 캐릭터의 키 입력과 입력 시 이동하는 부분만 구현을 했습니다.

이 뒤에 애니메이션 부분을 연속으로 구현을 해볼까 하는데 입문서에 시점 변경 기능이 있어서 살짝 고민을 하다가 입문서를 따라 구현을 먼저 해보고자 이 정도에서 멈췄습니다.

 

목표는 주말이 되기 전에 조금씩 개발해서 Tab 키를 누르면 3인칭 1인칭이 바뀌는 기능을 구현해보고자 합니다.

이후 이동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되, 좌우 대각선에 따라 하체 애니메이션이 정확하게 나오고, 언덕진 곳에서는 발이 붕 뜨지 않는 것까지 구현을 해볼 예정입니다.

이정도까지 구현이 되면 이후에는 코드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기능이나 확장성을 고민해봐서 함수 위치 등을 조절해볼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는 Character에서 Input Bind를 했습니다.

이 방식은 각 Character 별로 Input이 다를 때 유효한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입문서에서는 Controller에서 Bind 하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이 방식은 어느 Character든 Input이 다르지 않거나, 모든 Character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로직이 있을 때 유효할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정리하고 나면 점프, 숙이기, 공격 모션 등 여러 기능들을 구현하고 마스터에 머지를 할 예정입니다.

마스터에 머지를 한 뒤에는 AOS 모드를 간략하게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계획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1) 3인칭-1인칭 토글 기능 (주말 전까지 개발)

1.2) 이동 애니메이션 추가

1.3) 이동 방향에 따라 하체 애니메이션 방향 정확히 매칭되도록 보정

1.4) 울퉁불퉁하거나 언덕, 절벽에서 발이 공중에 붕 뜨지 않도록 보정

1.5) 코드 리팩토링

2. AOS 모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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