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fy가 호출되지 않은 이유는 이것을 받기 위해서는 Character가 아니라

AnimInstance에서 Delegate를 생성해야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AnimInstance에 Notify 이벤트를 생성하고 나서, 이벤트가 호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Top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는데, 구조적 문제보다는 다른 원인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두가지 원인을 예측합니다.

1. 이전부터 Top Exit Animation은 정상재생 되지 않고 있었다.
벽이 있을 경우 막히기 때문에 끝까지 Animation이 재생되지 않아 Notify가 발생하지 않았다.

2. Exit 한 이후로 계속해서 Character가 움직이면서 Notify에 도달하지 못했다.

 

이를 위해 3가지 방안을 생각 중입니다.

1. Top Exit 시 Teleport를 한다.

2. Top Exit 시 Character의 모든 Collision을 없애서 벽을 통과 할 수 있도록 한다.

3. 이동 키에서 손을 뗼 경우 이동속도는 물론 관성까지 모두 0으로 처리하여 완벽히 멈추도록 한다.

 

이 중 3번은 무조건 적용이 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벤트가 중복으로 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번은 한번 시도했던 방안이지만, 실제로 적용하면 Character가 매우 붕 뜨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차선책입니다.

결국 2번이 제대로 작동 되느냐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우선 내일은 3번부터 적용을 하고, Notify 발생 여부를 확인해가며 1번과 2번 중 적절한 것을 먼저 시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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