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몇개 더 떨어지고 정말 간만에 개발을 하다가 막혔던 부분 중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Animation에는 Layered blend per bone이라는 노드가 있습니다.
기존의 포즈에 지정한 포즈를 특정 bone을 기준으로 일부만 적용 할 수 있는 노드입니다.
움직이면서 상호작용, 점프 공격 등을 이로 구현을 하였는데 구현하면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구현해야 할 Layered pose는 2개인데 노드에 포즈를 추가하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한참을 뒤적이다가 다음 페이지를 찾고 시도한 결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233385/view.html
이와 같이 Montage를 두 Layered blend per bone 노드 사이에 배치를 하면 무사히 두 Layered Pose가 적용이 됩니다.
한국어로 적어놓으면 누구라도 찾아서 도움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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