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몇개 더 떨어지고 정말 간만에 개발을 하다가 막혔던 부분 중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Animation에는 Layered blend per bone이라는 노드가 있습니다.

 

기존의 포즈에 지정한 포즈를 특정 bone을 기준으로 일부만 적용 할 수 있는 노드입니다.

 

움직이면서 상호작용, 점프 공격 등을 이로 구현을 하였는데 구현하면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구현해야 할 Layered pose는 2개인데 노드에 포즈를 추가하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한참을 뒤적이다가 다음 페이지를 찾고 시도한 결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233385/view.html

 

Layered blend per bone and multiple slots - UE4 AnswerHub

Hello My character has two attack types. One is a melee attack, the other is a type of whirlwind spin attack. I've set them up with different slots in the animation montages. The slot for the melee attack affects the character from spine and up, so you sti

answers.unrealengine.com

이와 같이 Montage를 두 Layered blend per bone 노드 사이에 배치를 하면 무사히 두 Layered Pose가 적용이 됩니다.

 

한국어로 적어놓으면 누구라도 찾아서 도움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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