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용 맵을 만들면서 건물을 만드려는데 벽에 달린 창문을 만드는 방법이 고민이 되더군요.

 

처음에는 창문 기준으로 상하좌우 벽 나눠서 작은 벽을 쌓을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문뜩 "큰 벽에 구멍 뚫는게 엔진에서 지원이 안될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렸는데 답이 바로 달리더군요.

 

"지오메트리 쓰면 구멍 뚫을 수 있습니다."

 

찾아보니까 지오메트리에서 addictive와 subtractive가 있는데, 전자는 범위 안을 채워주고, 후자는 비워주더군요.

 

그래서 큰 벽을 addictive로 만들고, 창문 크기 만큼 subtractive 지오메트리를 겹쳐놓으면 창문이 완성이 됩니다.

 

그리고 그 부분은 투명한게 아니라 아예 통과도 됩니다.

 

뭐라도 만드시는 분들 레벨 디자인 한번쯤 거치실텐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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