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말에 지원 했던 회사에서 한 곳, 업로드 한 제 지원서를 열람한 곳에서 한곳 연락이 왔습니다.

지원한 회사는 입사지원서를 당사 형식으로 작성해서 제출해 달라 했고, 열람한 곳은 내일 면접이 잡혔습니다.

그래서 입사지원서를 다시 작성하다 보니까 오늘 개발은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그 어느때보다 효율적인 시간이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입니다.

 

저번에 Teleport를 통해 Climb의 윗 부분에 도달에 Exit 하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실마리를 잡았습니다.

오늘은 이 수치를 조금 조절 했더니 갑자기 Animation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수치를 완전히 키웠으나, 역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저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코드를 다시 보니, TeleportTo 함수가 그냥 호출이 되고 있는 것이 걸렸습니다.

이전에도 Replicate 문제로 오랜 시간을 잡아 먹었기에, RPC 함수로 TeleportTo를 감쌌습니다.

 

그러자 거짓말처럼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번 문제도 역시나 RPC문제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능은 동작하지만, 영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Teleport 해야 하는 높이가 꽤 높아 캐릭터가 붕 떠보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에는 이 수치를 한번 조절해볼 생각입니다.

Character를 Z축으로만 이동 시켜보고, 적절하게 작동을 한다면 그대로 둘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못한다면, Exit 하는 동안 Mesh와 Capsule의 Overlap 상태를 조절해

Animation이 정상 재생 되는 동안 Overlap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볼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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