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Rope의 FSM 부분에 Blend by Bool로 분기를 나누어
Montage로 만든 ExitFromRope Animation들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아직 완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는 않지만, 몇가지 공유할 사항들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우선 제가 한동안 Montage를 건들지 않는 사이에 Montage의 UI가 바뀌었습니다.
대체로 예전보다 더 한 눈에 잘 들어오지만, 예시를 보면서 따라하기에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FSM의 Cache 생성은 Animation Node 가장 밖에서만 가능하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내부에서는 Cache 생성이 안떠서 원래 했던 것과 비교하기 위해 시도를 해보았는데,
가장 밖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구현 방식은 Notify를 사용할까 하다가 Animation당 Montage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Montage의 종료를 AnimInstance의 OnMontageEnded에서 판단을 하였습니다.
해당 함수는 Montage가 종료 될 때마다 호출이 되는 함수이기에 불가피하게 if문으로 기능 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ExitClimbMontage인 경우, 기존에 호출되던 트리거 일괄 변경 함수인 ExitClimb가 호출이 됩니다.
그리고 기존의 ExitClimb가 호출되는 곳에서는 IdleType에 맞춰 적절한 ExitClimbMontage가 재생되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Montage 재생과 종료 시 함수는 호출이 되고 있는데, 애니메이션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몇가지 예상되는 원인은 있습니다.
입력이 연속덕으로 들어가 재생이 연속적으로 되는 경우.
조건문이 잘못된 경우.
다음에는 입력을 제한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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