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필기시험을 연장 5시간정도 보고 곧바로 운동 하다 보니까 무언가를 할 시간이 없어서 따로 바로 쉬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일지를 적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Animation FSM을 살펴보며 Notify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하더라도 Animation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Exit from Climb Animation은 Montage로 제작하여 Notify Event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FSM 변경으로 문제가 해결이 가능한지 고려를 해보았는데,

현재 Sub-FSM으로 묶여 있는 FullBodyMotion 밖에 복잡한 조건문을 받아 Blending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와중에서도 Animation 종료 시점은 확인해야 하기에 Notify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그 다음은 Animation에서 Notify Event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만, 

이 역시 불가능 한 것 같습니다.

 

결국 이러나 저러나 Notify는 써야 하는데, 이걸 쓰려면 Montage를 써야 할 것 같습니다.

Climb 종류별로 Sub-FSM을 받는데, 이를 blend by bool로 분류하는 것을 생각 중입니다.

한가지 걱정인 것은 예전에 Blend by -를 여러개 중첩해서 쓰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예전에 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Montage와 Notify를 사용한지 굉장히 오래되어서 좀 걱정입니다.

 

오늘은 이왕 이렇게 된거 좀 더 쉬고, 월요일에 참고자료 보면서 만들어보려 합니다.

'개발일지 > Treasure Hu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6.25 개발일지  (0) 2020.06.25
20.06.22 개발일지  (0) 2020.06.22
20.06.15 개발일지  (0) 2020.06.17
20.06.15 개발일지  (0) 2020.06.15
20.06.11 개발일지  (0) 2020.06.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