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limb 기능에 대해 적절한 Animation이 재생되도록 개선을 히도했습니다.

 

우선 성과가 있는 점부터 적겠습니다.

 

Climb 시 Animation이 재생되지 않는 이유는 Climb Animation이 속해있는

FullBodyMotion을 관할하는 trigger 값이 적절한 값을 가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적용하자, Animation이 어느정도 재생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Climb를 한번이라도 하면 Climbing 상태로 움직이는 문제가 있었으나,

위와 마찬가지로 Climb 해제 시 FullBodyMotion 값이 적절치 못해서였습니다.

 

남은 시간은 Animation을 기능과 맞추기 위해 시간을 꽤 투자하였으나,

미묘하게 Animation 재생이 어긋나 있었습니다.

일관적이라면 무언가 잘못 입력된 것이겠지만, 규칙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저는 Animation과 기능의 조건을 잘못 나눈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고,

관련 State Machine을 재정리 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다시 조건을 부여하여 Animation이 적절히 재생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Climb에 필요한 State
Climb Animation State Machine
State별 설명과 트리거 값
Event들의 트리거 변화와 재생되어야 할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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