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잠 + 입사지원 겹쳐서 개발을 늦게 시작했지만, 의외로 집중이 잘 되어서 이것저것 잘 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Climb 중 위아래로 이동 중 갑자기 Climb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정확히는 수정 당했습니다.

문제 상황을 좀 더 명확하게 체크하기 위해 로그를 좀 더 찍어보았습니다.

그 결과 이동 중 갑자기 TriggerEndOverlap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게 조건으로 걸러질수 있는가 하면, Climb의 맨 위와 아래에서 동일한 이벤트로 탈출하기에 불가능합니다.

 

그러다가 Climb의 Component를 Actor 크기와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보았더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다만 이 상황이 이해가 되지 않는게, 이벤트 발생 조건이 Component가 아니라 Actor입니다.

프로젝트에서 포괄적으로 사용하는 THActorBase에 Component가 있긴 하지만, Climb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좀 기묘하고  해결 당했다는 것입니다.

 

이 뒤로는 Climb 위와 아래에 다다라서 상태가 해제된 이후에
Locomotion Animation이 재생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해보려 했습니다.

이것도 기묘한 것이, 동일한 함수가 호출되는 Jump나 Re-Interaction에 의한 상태 해제 시에는 정상 작동합니다.

하지만 EndOverlap에 의한 것들만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함수들을 Enter/ExitClimb로 묶어서 선언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래도 뭔가 다른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가 Client에서만 발생한 것으로 보아 통신 쪽 문제라 생각됩니다.

다음에도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고쳐보고자 합니다.

'개발일지 > Treasure Hu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6.04 개발일지  (0) 2020.06.04
20.06.03 개발일지  (0) 2020.06.03
20.05.30 개발일지  (0) 2020.05.30
20.05.28 개발일지  (0) 2020.05.28
20.05.27 개발일지  (0) 2020.05.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