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limb를 판단하는데 사용되는 3개의 Trigger의 Start/End Overlap 시 호출되는 함수의 내용물을 채워넣고,
이전 Climb 구현에서 사용 했던 불필요한 함수나 변수들을 일부 제거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호출되는 함수에서 상호작용되는 Climb에 따라 MovementMode를 변경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를 해보니, 사다리 근처에 닿기만 해도 사다리를 타는 모양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MovementMode 값은 상호작용쪽에서 수정하도록 주석으로만 처리를 하고, 
Overlap 함수에서는 어떤 Climb와 상호작용이 가능한지 저장하는 변수와, ClimbTrigger만 영향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3개로 분리되어 있던 Overlap 함수는 다시 하나로 합쳐졌고, 
기능을 테스트 한 뒤 이전에 Climb를 구현하다가 실패했을 때 사용했던 함수, 변수들을 삭제하였습니다.

 

그리고 Climb가 Rope, Ladder, Wall이 있었는데,
Wall은 Trap에서 MovementComponent 적용을 하면서 구현을 해두었습니다.

그러다보니 Wall은 THObjectBase 하위 클래스이고, Rope, Ladder는 THClimbBase의 하위 클래스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오늘 확인해본 결과 THWallBase와 THClimbBase이 구현상 충돌나는 부분이 없어
THWallBase를 THClimbBase의 하위 클래스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상호작용 가능한 Climb 값을 저장하는 것이 일관성 있어졌습니다.

 

월요일에는 상호작용 시 Climb가 가능한 상태로 만들려고 합니다.

아마 이동 자체를 하루만에 구현할수는 없겠지만, 등반 상태로의 변화와 해제는 구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원래는 5월 말까지 느긋하게 구현하려 했으나, 최근 인턴쉽을 모집하는 회사가 있어 기한을 조금 당기려 합니다.

다음주 목요일까지 등반 기능을 구현한 뒤 조금 이르지만 기능 영상 촬영을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고, 지원서에 넣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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