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Trigger를 따로 분리 했던 것을 Object 단위로 재편성 하였습니다.

이전 구현은 TriggerBase를 두고 이를 상속 받아서 Trap이나 Puzzle을 만들었다면,

지금은 ObjectBase를 두어 필요한 최소 함수를 제공하고, 이를 각 Trap이나 Puzzle이 상속 받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나누는 것 자체는 오래 안 걸렸는데, 파일 만들 때 자꾸 경로 오류가 떠서 몇번이고 반복 해야 했습니다.

 

아무튼 일주일동안 하루에 한번씩 구조를 고치던 이 기능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 다음에 등반 오브젝트를 잠깐 건들여봤습니다.

원래는 사다리, 로프, 암벽이 있는데 암벽 애니메이션이 완벽히 갖추어지지 않아 우선 사다리와 로프만 구현을 하려 합니다.

이 오브젝트도 ObjectBase를 기반으로 개발하는데, 원래 ObjectBase에서 제공하는 콜리전 범위는 로프 중간 부분을 덮어 공중에서 등반을 하는 이벤트를 적용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Actor Component를 추가해 각각 오브젝트의 위와 아래 부분에 둘 예정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걸어서 등반을 하는 이벤트를 발생시킬 예정입니다.

대략적인 로직과 함수 틀은 짜 놓은 상태입니다.

다음주 월요일에는 함수들을 적용한 뒤 예시 오브젝트를 만들어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이 둘이 된다면 코드를 조금 정리 한 뒤, 퍼즐과 함정을 몇가지 기획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더 남는다면 첫번째 영상 촬영을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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