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haracter 코드를 열어서 Network, Visibility, Collision 관련 변수들을 모두 설정해보기도 했고, 

Activate 함수만 Replicate 했으나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역대 최장 이슈인것 같은데 면접이 남아 있어서 집중을 잘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데, Branch를 새로 파서 State 관리를 Trap에서 해볼 생각입니다.

이전까지는 Trap의 생성자에서 Child Actor들의 Initialize를 실행하고, Activate를 실행했습니다.

그럼 각 Object들의 Initialize, Activate에서 Visibility와 Collision을 조절하는데,

사실 이 방식이 Character에서만 잘 안되는 것이지 다른 곳에서는 잘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조정을 Object에서 이루어지도록 하니까 Character는 잘못 작동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Visibility는 ChildActor에다가, Collision은 내부 함수 호출을 통해 변경하려 합니다.

일단 다듬어지지 못한 부분이 조금 있는데 당분간은 이 방식으로 좀 고민 해보려 합니다.

 

뭔가 정신이 없어서 말이 이상하게 적히는 것 같은데 정리를 하면

1. 여태까지는 Actor가 스스로 State를 조절했다.

2. 이제는 Child Actor에 이를 지정한다.

이건 Child Actor의 Replicate와 비슷하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Replicate Actor에서 Child Component는 Replicated를 설정하지만,

그 안의 Actor는 이를 해제해야 부하가 덜 걸린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처럼 Collision과 Visibility도 Child Component 단위에서 이루어지도록 해보려 합니다.

 

금주 목, 금이 면접이고 빠르면 다음주에 결과가 나오는건데, 그 전에 이 이슈라도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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