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상에 존재 할 오브젝트로 문, 함정, 퍼즐, 아이템, 기타 장치를 설정해 놓았다.


이 중 문은 좀 많이 전에 사실 끝내버렸다(...)


그렇다 또 일지 쓰는게 늦어버렸다.


destructible mesh에 material 적용하고 hit 이벤트 붙이는데 시간 좀 할애를 했다.


그 외에는 크게 문제 되는건 없었다.


문제는 함정이었는데 rotate 중심을 돌리는데 일주일을 써버렸다.


구상하는 함정은 가시바닥이 내려 찍는 함정이었다.


그렇기에 board가 한쪽 변을 중심으로 돌아야 한다.


그런데 보통 rotate를 하면 mesh 바닥 중심에 잡혀 있다.


이걸 자연스럽게 옮기기 위해 온갖 생쇼를 다 하다가 답을 찾았다.


https://unrealcpp.com/rotate-actor-around-player-with-rotation/


똑같은건 아니지만 FVector::RotateAngleAxis()를 사용하는 것이 힌트가 되어 일주일만에 구현하였다.


구현된 기능은 모두 영상 촬영을 하였으며 나중에 정리해서 올려보겠다.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agon Animation List  (0) 2019.04.01
3월 29일 복-귀 및 콤보 어택 수정  (0) 2019.03.29
1월 31일 캐릭터 기능 구현  (0) 2019.02.04
Unreal Project Setting 1  (0) 2018.12.28
windows에서 git2go 사용하기 - 2(完)(실패)  (0) 2018.07.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