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언리얼을 오래 잡긴 했는데 C++쪽은 생산성이 떨어져 4년 가까이 블루프린트만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이라는 책을 접했는데, 예제 코드와 설명, 그림 첨부가 친절하여 이를 읽고 Unreal C++ 개발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개발 하면서 미리 해두면 좋은 Setting을 기억나는대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나중에 얼추 모이면 합본으로 다시 만들어 보겠습니다.


------------------------------------------------------------------------------------------------------------------------------------------------------------------------------------


C++로 개발을 하면 프로젝트 안에 Source 라는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이 폴더에 들어가면 [Project name](여러분들이 만든 프로젝트 이름)의 폴더가 하나 더 있을 것입니다.


그 안에 처음 제공되는 GameModeBase 등의 코드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Source/[Project name] 하위에 Public, Private 라는 이름의 폴더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모든 *.cpp 파일은 Private에, 모든 *.h 파일은 Public에 옮겨놓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와 uproject 파일을 우클릭 하여 VS Project 다시 생성을 누릅니다.


이제 VS로 프로젝트를 열면 Unreal 코드와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h와 .cpp가 분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한번 해두면 이후 새 코드를 생성할 때에도 자동으로 나뉘어서 들어가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