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거창하게 PUN2를 읽고 정리 한 다음에 뭔갈 하겠다고 했습니다만

 

막상 해보니까 많은 것을 요구하지는 않더군요.

 

막상 봐야 하는건 Room과 관련된 것들. Lobby와 관련된 것들.

 

그리고 RPC 부분이었습니다.

 

Room은 게임이 실제로 돌아가는 단위, Lobby는 그 이전 단계를 지칭하는데

 

제가 만드는 게임은 특성상 매치매이킹이나 여러 Room을 볼 수 있지는 않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플레이어들이 직접 Room Name을 공유하고, 이를 직접 적어내야 Join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Lobby는 필요 없고, Room만 만들어서 작동하면 됩니다.

 

RPC도 개념은 알지만 어떤 함수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몰랐는데 

 

한국어로 된 좋은 블로그 글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https://photonkr.tistory.com/22?category=1030095

 

[PUN]RPC 알아보기

포톤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Realtime, PUN 등등 그 중 PUN은 원격프로시저호출(Remote Procedure Call)을 지원합니다. * 프로시저(Procedure)란? - 루틴이나 서브루틴 및 함수와 같은 뜻 - 어떤 행동을 수..

photonkr.tistory.com

이를 통해 RPC를 이용한 Room 정보 변경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몇가지 문제가 남긴 합니다만 애당초 PUN2는 테스트를 위해서 쓰는 라이브러리고, 

 

기능이 구현 되면 Bluetooth로 변경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이쯤으로 만족 할 것 같습니다.

 

요즘 피로가 누적되었는지 몸이 골골해서 개발 시간이 점점 짧아지는 것 같습니다.

 

빨리 회복해서 더 많은 일을 소화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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