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이거 계속 해야 되나 너무 힘든데" 싶었는데

 

역시 사람이 간사한게 언리얼 막히고 유니티 조금 풀리니까 금세 재미가 붙어버렸습니다.

 

오늘은 MainMenu에 필요한 스크립트들을 모두 선언하고,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남은 것은 텍스트 파일을 읽어서 리스트를 받아오고, 이미지를 붙여 아바타 이미지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텍스트 파일을 읽는 것은 나중에는 DB로 대체가 되겠지만 우선은 텍스트 파일에 XML이나 JSON으로 포맷을 잡으려 합니다.

 

필요한 데이터는 간단하게 파일 명, 파일 경로이기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대략 형태만 잡아 놓고 나중에 완성이 다 되어갈때 쯤 적용을 해볼 예정입니다.

 

캐릭터 형태는 얼굴 모양으로 비어 있는 이미지를 두고, 배경색을 바꾸면서 피부색을 변경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배경이 투명한 머리, 눈, 코, 입 이미지를 overlay 하면서 아바타를 생성하고자 합니다.

 

금요일에는 테스트 파일을 읽고 가져오는 기능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남으면 Unity에서 P2P 방식으로 통신하는 방식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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