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Twitch 로그인을 구현하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API를 다운받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Http Request를 보내면 되는 것 같더군요.

정확히는 Rest겠지만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SDK나 API를 검색해보다가 Unreal에서 지원을 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선 만들어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버튼 클릭 시 Twitch 로그인 창 출력
  • 로그인 시 받아온 정보를 로그로 출력

이게 되면 그 뒤에는 스펙을 좀 더 명확히 하려 합니다.

 

욕심으로는 PC와 모바일로 분리를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모바일에서 되던 것을 굳이 PC에서 막아야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확장이 되면 확장이 되었지 굳이 분리하지는 않는거죠.

그런데 이게 허가가 되면 모바일에서도 PC 컨텐츠를 제공해도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거창한 구조를 갈구했지만 현실보다 더 뒤떨어진 구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더 큰 규모의 PC 게임에서는 의미가 있는 시도이긴 합니다.

공부라는 의미에서는 효율을 떠나서 해보는게 중요하기도 하죠.

 

문제는 어떻게 할지 결정을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래저래 고민이 됩니다만 우선은 Twitch에서의 로그인 창을 출력한 뒤 고민해보려 합니다.

약간 방향성도 미정인 것 같고...

플랫폼도 미정인 것 같고...

 

일단 확실히 해야 할건 꾸준히 할 것. 그리고 무리하지 않을 것. 이 두가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