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면서 아직 적응 중인데 뭔가 다른 것을 하고 싶어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목적
- 언리얼 엔진의 프로젝트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직접 제작 할 수 있는 경험과 지식 터득
- 데디케이트 서버 프로그래밍 경험
- 외부 API를 직접 적용해보는 경험
- 랜드스케이프 맵을 제작해보는 경험
- 액션 어드벤쳐 게임 시스템을 제작해보는 경험
- SNG 시스템을 제작해보는 경험
목표
- 데디케이트 서버로 개발
- 트위치 API로 로그인
- 게임 서비스를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서 제공. (액션 어드벤처 / SNG 및 전함 게임)
적고 보니까 규모가 크네요.
최종 목표는 게임 컨텐츠 개발을 밀도있게 하는 것이지만,
결국 이것들이 되려면 로비나 접속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순서에 맞춰서 다시 적어보자면
Sorted 목표
트위치 API로 로그인 (~3월)
- 최초 접속 시 메인 씬에 로그인 버튼 있음
- 버튼 클릭 시 Twitch 계정 로그인 UI 출력되고 로그인 가능
- 최초 접속이 아닐 시에는 바로 메인 씬으로 넘어감.
- 접속한 플랫폼의 종류에 메인 씬에서 출력되는 버튼이 달라짐.
데디케이트 서버 개발 (~9월)
- 메인 씬에서 UI 및 제공 기능 구상
- 씬에서 버튼 클릭 시 씬 이동
- 데디케이트 서버를 만들고 서버에서 세션 미리 생성함.
- 매칭 방식을 구상하고 이를 구현 함.
- 매칭이 되면 게임 씬을 넘어가면서
게임 서비스 개발 (~ 21년 12월)
- 추후 기능 지정.
대략 이렇게 될 것 같습니다.
굉장히 널럴하게 일정을 잡았지만 주말에만 잠깐씩 하는걸 생각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가능하면 데디케이트 서버 개발까지 빠르고 간단하게 끝내고, 게임 개발에 시간과 노력을 최대한 투자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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