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ROPERTY는 C#의 매크로와 같이 멤버변수 앞에 선언하는 문법입니다.

이는 UE4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들의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언되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역할은 URS(Unreal Reflection System)에 해당 Property가 있음을 알리는 것으로,

빌드 시 UHT(Unreal Header Tool)이 이 매크로를 감지하고 Reflection Type에 추가합니다.

 

URS에 추가된 UPROPERTY는 GC에 의해 관리가 되고,

Reflection을 통해 변수 이름이나 타입 등을 런타임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UPROPERTY에 지정자를 추가하여 다른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Blueprint에서 접근, 수정이 가능한다던가.

카테고리를 지정한다던가.

Replicate를 설정한다던가.

RefNotify를 지정한다던가.

 

참고자료: https://minusi.tistory.com/entry/%EC%96%B8%EB%A6%AC%EC%96%BC-UPROPERTY-Unreal-UPROPERTY

 

언리얼 UPROPERTY( Unreal UPROPERTY )

언리얼 엔진 위에서 언리얼 엔진과 상호작용하려는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각종 매크로의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중, UPROPERTY는 멤버 변수( 또는 프로퍼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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