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ROPERTY는 C#의 매크로와 같이 멤버변수 앞에 선언하는 문법입니다.
이는 UE4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들의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언되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역할은 URS(Unreal Reflection System)에 해당 Property가 있음을 알리는 것으로,
빌드 시 UHT(Unreal Header Tool)이 이 매크로를 감지하고 Reflection Type에 추가합니다.
URS에 추가된 UPROPERTY는 GC에 의해 관리가 되고,
Reflection을 통해 변수 이름이나 타입 등을 런타임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UPROPERTY에 지정자를 추가하여 다른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Blueprint에서 접근, 수정이 가능한다던가.
카테고리를 지정한다던가.
Replicate를 설정한다던가.
RefNotify를 지정한다던가.
참고자료: https://minusi.tistory.com/entry/%EC%96%B8%EB%A6%AC%EC%96%BC-UPROPERTY-Unreal-UPROPER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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