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기 앞서, 카테고리를 바꾸었습니다.

 

MBGC는 Mobile Board Game Cafe의 약자로, 기존에 개발하려 하던 Mighty 뿐만 아니라 기타 보드 게임들도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이렇게 바꾼데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이런 형식으로 만드는 것이나 그냥 Mighty만 하나 만드는 것이나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게임 선택 기능을 넣을지 말지만 차이가 있었기에 조금 다르게 수정하였습니다.

 

두번째. 이 프로젝트는 어디까지나 제 포트폴리오를 위해 작성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런 면에서 조금은 더 확장성이 있는 편이 빠른 시일 내에 취직을 못 했을 때에도, 내용적으로도 그럴듯 할 것이라 생각하여 변경하였습니다.

 

세번째. 저는 대학생 떄 게임 동아리에 소속되어 있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하는 동안 후배들에게 게임 개발을 알려주고 싶었고, 졸업 직전에는 졸업 후에 강의를 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실력이 모자르고 아직 제 앞길도 제대로 닦지 못하여 그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완성을 하게 된다면 이후에는 작은 형태의 게임을 추가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매년 새로 들어오는 후배들에게 게임 개발을 알려주며 새로운 게임을 도입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여 변경하였습니다.

 

제대로 시작 전에 욕심을 부리는 것 같지만 일단은 그리 하였습니다.

 

오늘 해결해야 할 이슈는 프로젝트 시작 전 단계. 기획 입니다.

 

규칙 정리, UI 이미지 스케치, 마일스톤 정리, 구현 방식 탐색, gitignore 생성 및 프로젝트 올리기. 총 5가지의 항목이 있는데, 이 중 3가지를 처리하였습니다.

 

첫번째로, 규칙 정리가 이루어졌습니다.

 

규칙 정리는 이전에 작성한 기획서를 토대로 나무위키에 작성된 내용을 참고삼아 문서화 하였습니다.

 

작성하면서 제가 알던 규칙이 정석적인 규칙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점수와 관련된 부분을 정리하면서 수익적인 면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완성이 된다면 인앱 결제를 통해 게임을 구매하고, 게임 플레이를 한 이후에는 점수에 일정 비율을 반영하여 아바타 꾸미기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두번째로, UI 이미지 스케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중간중간 필요한 경고 창 등이 빠졌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플레이에 필요한 기본적인 UI는 모두 디자인 되었습니다.

 

미적인 감각이 없더라도 무난하게 표현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일스톤을 지정했습니다.

 

마일스톤은 지정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고, 아직 개발 경험이 적어 상세하게 적지는 못했습니다.

 

우선은 4월 전까지 멀티플레이를 포함한 플랫폼 기능을 구현 할 예정입니다.

 

Mighty라는 게임은 5월 중순이 되기 전에 기본적인 기능은 구현 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구현이 된다면 당장은 출시를 할 수 있는 상황일 것입니다. 

 

이후로는 시간을 재분배 하여 애니메이션 추가나 새로운 게임 개발 등으로 일정이 나뉠 것 같습니다.

 

다음 개발 일자인 31일에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P2P 서버 생성, Unity에서의 UI 개발, 씬 이동 등과 같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능들에 대해 기술적으로 먼저 알아 볼 것입니다.

 

또한 gitignore도 검색하여 이를 적용하고, 프로젝트 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폐기된 게시판 > MBG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2.11 개발일지  (0) 2020.02.11
20.02.07 개발일지  (0) 2020.02.07
20.02.04 개발일지  (0) 2020.02.04
20.01.31 개발일지  (0) 2020.01.31
Mighty 소개  (0) 2020.01.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