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 상태에서 그 끝에 다다라서 상태 해제 될 때 Animation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만져보았습니다.

오늘 시도한 방법은 DisableInput을 이용한 입력 제한이었습니다.

하지만 DisableInput을 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문뜩 로그를 보니까, Montage 재생이 두번 출력되고,

Montage 재생 종료 이벤트도 두번 출력이 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Montage 재생 로그는 이동 입력 횟수에 따라 유동적이지만, 아무튼 최소 두번은 출력 되었습니다.

먼저, 두번 출력되는 것은 두 개의 Client가 모두 출력이 되서 그런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Montage는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고 있고, 정상적으로 종료 되고 있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저는 여기서 Montage 재생이 정상적이지 못한 이유는

RootMotion을 해놓은 것이 모종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실제 움직임도 움찔움찔 거리다가 Climb 상태가 해제 되는데,

중심을 움직이는 RootMotion이 벽에 부딛쳐서 재생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우선 Montage가 정상 재생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Montage End 로그에 

Exit Montage가 재생 중인지 조건을 걸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RootMotion쪽을 좀더 검색해볼 예정입니다.

당장 생각나는 방법은 Character를 teleport 하여 벽에 걸리지 않는 곳으로 보내고,

Montage가 정상 재생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성 두드러기가 나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다보니 미친듯이 잠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여러 회사에 지원을 했고, 2곳에서 테스트를 봤으며 한곳에서 테스트를 추가로 볼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결과를 기다리는데 느낌이 좋은 곳이 있다 보니 긴장이 많이 풀어집니다.

하루에 개발에 투자하는 시간은 조금 줄어들겠지만, 그래도 빼먹는 날이 없도록 집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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